일반적으로 프로젝트 빌드시 프로젝트에 포함된 모든 소스 파일들이 컴파일된다.
때문에 소스가 커지면 자연적으로 전체 프로젝트 빌드 시간이 늘어나는 단점이 있다.
Visual C++ 에서는 PCH(PreCompliedHeader) 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pch 는 자주 변경되지 않은 헤더(cpp 포함)를 미리 한번만 컴파일 해놓으면 다음 빌드부터는 수정된 부분만 컴파일되어 전체 빌드 시간을 줄일 수 있다.
기본적으로 Visual C++ 프로젝트 생성시 Wizard 를 이용하게 되면 Stdafx.h 파일이 추가된다.
그리고 Stdafx.h 파일을 각각의 .cpp 파일에서 인클루드하였으면 pch 를 사용할 수 있다.
[pch 설정하기]
프로젝트속성 -> C/C++ -> 미리 컴파일된 헤더
미리 컴파일된 헤더 -> 사용(/Yu)
미리 컴파일된 헤더 파일 -> StdAfx.h
미리 컴파일된 헤더 출력 파일 -> $(IntDir)$(TargetName).pch
위와 같이 설정하면 후 재빌드하면 프로젝트명.pch 이 생성된다.
만약 pch 사용 설정을 했는데도 전체 소스를 컴파일 하면 재빌드를 수행하여 pch 파일을 다시 생성하도록 한다.
참고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h552b3ca.as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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