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못자는 이유, 그리고 비행운이라는 노래

KBS 의 드라마 스페셜은 한편(또는 2편) 정도로 짧게 볼 수 있는 재밌는 단막극이다.
챙겨보는것은 아니지만 늦은밤 가끔 tv 를 돌려보다 나오면 끝까지 볼수 밖에 없는 소재들이 많은 좋은 드라마다.
한동안 못봤는데 1boon(갠적으로 좋아하는 서비스)에 나온 포스트를 보고
https://1boon.kakao.com/mykcatchup/17102003
남자 장나라라고 동안 외모의 임지규님과 임세미님의 드라마 스샷을 보고 찾아봤다.

드라마 스페셜 - 우리가 못자는 이유 2017/10/22 방송

바로 앞집에 사는 젊은 남녀가 꿈(남:웹툰작가, 여:배우)을 이루고 싶지만 현실의 높은 벽에 부딪히면서 겪는 다소 우울한 현실속에서 서로에게 힘을 주며 연인 관계로 발전해 나가는 어찌보면 진부할 수 있는 내용이다. 처음엔 서로 티격태격하지만 같은 처지에 서로 위로하고 꿈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인 이 둘이다. 보면서 정말 변하지도 않는 취업난 속에도 피어나는 젊은 날의 사랑은 30대의 끝자락을 달려가는 나를 괜히 기분 좋게 했다~ㅎ
이 드라마의 주인공들은 그리 유명하지는 않다. 나도 이 드라마를 보면서 이름을 찾아보고 알게됐으니, 아마 몇일있으면 까먹을것 같다. 암튼 드라마는 스타 배우보다 이런 프레시한 얼굴들이 많이 보여줬으면 좋겠다. 소수의 특정 연예인에 몰리는 현상을 개인적으로 싫어하는 터라 다양한 배우들이 다양한 색깔의 연기를 보는것이 쏠쏠하니 재밌었다.
그리고 이 드라마에서 또 하나 건진것이 배경음악으로 나온

문문 - 비행운 (2016.11.10)
http://www.melon.com/song/detail.htm?songId=30086173&ref=W10600

이라는 노래다. 가수 역시 내가 처음 알게된 문문이라는 아티스트였고, 이 비행운(비행기가 높은 상공을 지날때 길게 남기는 구름 흔적) 이라는 노래가 정말 드라마와 잘 어울렸다. 통기타소리에 다소 낮고 울적한 리듬이 드라마가 끝나후에도 계속 흥얼거렸고 결국 음원 결재를 해버렸다~ㅋ 날씨가 쌀쌀한데 한창 가을의 차분함과도 궁합이 좋아 한동안 계속 듣게 될것 같다.

아래 스샷은 이 드라마에서 '문문 - 비행운' 노래가 흘러나오는 부분으로 남녀 주인공이 근심 가득한 모습이다.


comment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