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 ysoftman
// foreach 가 for 비해서 일반적으로 느리지만 2차원 배열등의 순환시 루프 중첩을 피할 수 있다.
namespace foreach_test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1차원 배열에 대해서
int[] arr = { 1, 2, 3, 4, 5, 6, 7, 8, 9, 10 };
Console.WriteLine("arr.Rank:{0}", arr.Rank);
Console.WriteLine("arr.Length:{0}", arr.Length);
int sum = 0;
for (int i = 0; i < arr.Length; i++)
{
sum += arr[i];
}
Console.WriteLine("(for) arr sum = {0}", sum);
sum = 0;
foreach (int i in arr)
{
sum += i;
}
Console.WriteLine("(foreach) arr sum = {0}", sum);
// 2차원 배열에 대해서
int[,] arr2 = { { 1, 2 }, { 3, 4 }, { 5, 6 }, { 7, 8 }, { 9, 10 } };
Console.WriteLine("arr2.Rank:{0}", arr2.Rank);
// for 가 차원의 개수(rank) 만큼 중첩하여 원소에 접근해야 한다.
sum = 0;
for (int i = 0; i < arr2.GetLength(0); i++)
{
for (int j = 0; j < arr2.GetLength(1); j++)
{
Console.WriteLine("arr2[{0}, {1}] = {2}", i, j, arr2[i, j]);
sum += arr2[i, j];
}
}
Console.WriteLine("(for) arr2 sum = {0}", sum);
// foreach 로 루프의 중첩없이 각 원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sum = 0;
foreach (int i in arr2)
{
Console.WriteLine(i);
sum += i;
}
Console.WriteLine("(foreach) arr2 sum = {0}", sum);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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